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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OOLRICH
울리치
woolri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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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연혁

  • 1830    WOOLRICH(울리치) 모직공장 설립

  • 2016    이탈리아 기업 W.P. Lavori에서 브랜드 인수

  • 2018    일본 생산 라인 런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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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개

  1830년 펜실베니아(Pennsylvania)에서 설립되어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오리지널 아메리칸 아웃도어 브랜드. 어느 브랜드에도 뒤지지 않는 강한 헤리티지가 있는 브랜드로, 아메리칸 아웃도어의 역사 그 자체라 할 수 있다. 미국 전역을 강타한 아메리칸 드림의 영향을 받아 어떤 환경에서도 목표를 이룰 수 있게 하겠다는 열정으로 출발했으며, 아웃도어 본연의 목적에 맞는 기능적 디자인을 추구한다. 파카를 비롯한 아우터와 담요 등, 고급 소재를 사용한 뛰어난 품질의 방한 제품이 핵심 품목이다. 1939년부터 약 1년간 진행된 미국의 탐험가 리처드 에벌린 버드(Richard E. Byrd)의 남극 탐험에 아우터를 제공하며 일찍이 완벽한 방한 기능을 인정받았다. 200년의 오랜 역사 동안 그 자체로 세계적인 아이콘이 된 제품들을 개발해온 만큼, WOOLRICH의 오리지널 디자인은 추위를 막아주는 아웃도어 패션의 상징과도 같은 존재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트레이드 마크인 버팔로 체크무늬는 미국적인 것의 대명사이자 워크웨어의 상징이라 할 수 있다.
 
 WOOLRICH는 헤리티지 라인 외에도 블랙라벨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유명 디자이너 토드 스나이더(Todd Snyder)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영입한 블랙 라벨은 WOOLRICH의 풍부한 유산과 뉴욕 출신 디자이너의 현대적인 미학을 조합한 매력적인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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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컨셉/특징

  인간과 자연을 다시 연결해주는 아웃도어 활동은 WOOLRICH의 뿌리이자 존재 이유이다. WOOLRICH는 아웃도어를 즐기고 감사하는 사람들을 위해 존재한다. 처음에는 사냥꾼과 벌목꾼 등, 혹독하고 추운 환경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돕기 위한 방한용 모직 의류로 시작했지만, 지금은 현대인의 아웃도어 활동에 초점을 맞추고 의미 있고 즐거운 삶을 위한 컬렉션을 선보인다. 아웃도어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담은 정직한 단순성이 강점이다.

  또한 과거와 현재를 기술적으로 병합한 WOOLRICH의 스타일은 유산과 품질, 장인정신에 특별한 강조를 두고 패션과 스타일의 기초를 새롭게 정의한다. 핵심은 추운 날씨와 바람, 험한 지형 등이 어우러진 변화무쌍한 아웃도어 활동과 우아한 스타일의 완벽한 조화다. 아웃도어의 심장에 도시의 정신을 가진 브랜드로서, 원초적인 자연과 현대의 도시 생활 모두에 적합한 감각적이고 센스 있는 패션을 선보인다. 

  한편 자연은 지난 200년간 WOOLRICH에게 가장 큰 영감의 원천이었다. WOOLRICH는 다음 200년을 위한 지구 보호 일환으로 재단(WOOLRICH Outdoor Foundation, WOF)을 설립하여 전 세계 환경과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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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품목

  아웃도어 의류 (특히 파카 등의 아우터), 슈즈, 잡화, 아동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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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지 타겟

  전 연령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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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망

  현재 이탈리아 14개, 독일 9개, 일본 7개 매장을 비롯 35개의 글로벌 매장을 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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